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가 일상을 회복하고 재기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전 국민 피해예방 및 금융사기 인식을 제고합니다.
지원대상
전기통신 금융사기(보이스피싱/메신저피싱/스미싱) 피해자 및 일반 시민
지원내용
[생활비 지원]
-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회복을 위한 긴급 생활비 300만원
* 단, 피해금액이 1인 최대 지원금 300만원 이하인 경우 피해 금액만큼 지원
[법률 상담 지원]
- 전기통신 금융사기 관련 법률 기본 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연계
- 전기통신 금융사기 관련 소송 지원 가능 대상 소송 지원
[심리 상담 지원]
- 전기통신 금융사기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비(1인 최대 200만원 지원)
[예방 교육 및 보험 지원]
- 지역사회 기관에 강사 파견을 통한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및 피해 예방 보험 가입(1년)
신청방법
- 보이스피싱제로 사무국 메일(shinhan-voice@gnk.or.kr)을 통한 온라인 접수
- 월 1회 사례 접수 및 선정(차수별 지원 및 선정)
* 예방 교육 및 보험 지원의 경우 수시 접수
제출서류
첨부 파일(사업 안내문 및 사업 포스터) 확인
기타
기금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음.
홈페이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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